전시관 스스로넷에서 활동하고 있는 청소년들이 제작한 작품입니다.
[미디어대전]12th-002.그만해!(학)
2012.09.11 | 조회수 1270 키워드 | 미디어대전, KYMF스텝
연출,편집:이슬혜
촬 영:민세진
붐 오퍼:조가예
조 명:김태욱
보조,배우:권한솔
배 우:이가흔
배 우:조은미
배 우:고혁진
내용
- 대표자
- 이슬혜/부산영상예술고등학교
- 작품의도
- ‘다른 사람이 말리겠지’, ‘나중엔 그만하겠지’, ‘나도 말려들기 싫어’ 하는 아이들은 한번쯤 그들에게 진실한 자신의 목소리를 내고 싶어 할 것이다. 그들이 가지고 있는 내면의 목소리를 현실에서도 표현할 수 있는 용기. 그러한 아이들의 용기가 위기에 처한 아이들을 도와줄 수 있는 큰 힘이 될 것이다. 이 작품을 통해 방관자라고 말하는 아이들이 내면에 가지고 있는 정의로운 목소리를 현실에서도 낼 수 있는 힘을 가질 수 있도록 도움이 되고 싶다. 혼자는 힘들지만 모두가 함께한다면 큰 힘이 될 수 있다는 것 또한 느끼게 해주고 싶었다.
- 줄거리
- 학교폭력을 반대하고 그것에 대한 의견을 내놓는 4명. 오늘도 그들의 반에서 학교폭력이 일어난다. 더 이상 참을 수 없는 4명은 가해자들에게 그만하라 소리친다. 그리고 그런 4명을 보고 같은 반 친구들도 의견을 동의하며 그제야 자신의 의견을 표현한다.
- 촬영후기
- 학교폭력이라는 영상물에 제일 힘든 점이 우리는 당해보지 않아 연기나 연출을 하는데 주춤함이 있었지만 각자 역할에 대해 준비를 하고 시작하니 몰입도와 표출에 도움이 되었다. 작품을 준비하는 과정을 통하여 학교폭력을 더 자세히 알게 되었다.